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 회원가입
위빠사나수행소식지 도반
http://www.templevill.com/

manbh    
포도반 (manbh)
김열권법사님의 위빠사나 집중 수행 참가하신분들께 보내드리는 위빠사나 수행 소식지로, 매달 10일 경 인터넷으로 배포됩니다.
일반게시판
_(())__(())_...
일단 자료를 모아 보겠...
위빠사나2, 보면 사라...
위빠사나 수행의 좋은 ...
위빠사나 수행에 관심은...
길에서
바람
자비회
ZERO POINT
연승. 성원스님
 포도반
청원낭자네 집~
달리는 큰법당
자랑스런 韓가
언제나 처음처럼...
청암
맑은하늘의 생각 나누기
바람
봉인사2007년 6월 위빠사나집중수행일정안내
 

붓다의체험위빠사나수행소식지

도반 2007. 6

    월간 <도반>은  위빠사나를 수행하시는 분들께 수행에 도움을 드리고자 만들어진 것으로 불원 김열권법사님께서 지도하신 집중수행 프로그램에 참가하신 분들과 봉인사위빠사나집중수련에 참여하신분들께 발송되는 수행소식지입니다.

   위빠사나는 부처님 경전에 나타나 있는 석가모니 부처님의 원형수행법으로서 불법을 구하는 수행자에게 명확하고 자세한 수행 방법을 제시하는 매우 체계적이고 증명 가능한 부처님의 수행법입니다. 좌선과 경행 그리고 매일 1회 지도자의 인터뷰로 수행점검이 이루어집니다.

    표적관찰은 자연관찰에 비해 관찰의 대상에 파고들어 집중함으로써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보다 예리한 관찰력을 기르는 수행방법 중 하나입니다. 처음 수행하시는 분들께는 망상을 줄이고 수행을 보다 확고히 하는데 도움이 되며, 수행을 하셨던 분들께는 수행상 진보가 없고 정체된 상태에서 보다 효과적인 탈출구가 되어 수행의 향상을 진전시키는 획기적인 계기가 될 것입니다 봉인사 집중 수련에서는 순룬호흡을 통해 사마타(집중)수행을 돕고 아나파나사띠 실참으로 보다 미세한 부처님의 수행법을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위빠사나 집중수행 안내

2007년 6월 14일(목) ~ 6월 18일(월) 4박5일

수행지도 : 불원 김열권법사님

참가비:4박5일(10만원)/일부참여시일이만원/준비물:편한복장,필기구.세면도구/문 의 : 031)574-5585 봉인사 종무소

일부 참여 가능하니, 잠시라도 수행하고 가시길(), 그리고 오시기 전 봉인사 종무소에 미리 접수 부탁드립니다. 그래야 방을 미리 배정받으실 수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아나파나삿띠특강과 실참>에 관한 특강이 진행됩니다. 아나파나삿띠 16단계 중 하나를 선택해서 상세한 강의가 있고 실제 좌선 수행에 적용해 본 뒤, 수행 후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이루어지는 특강입니다. 사정이 여의치 않아 집중수행에 참가하지 못하시는 분들 특강에만 참가하셔도 됩니다.

 ..............환영합니다.

http://www.btn.co.kr 불교TV^종영방송^체험!붓다의 수행법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집중 수련 오시기 전 가능하면 개정판<위빠사나2>, <보면사라진다> 등 관련 책 읽고 오세요.

 

법사님과 도반님들이 추천하신 책 리뷰로그에 올려져있습니다. 수행서 <붓다의 호흡, 아나빠나삿띠>(불광출판사)가 곧 출간될 예정입니다.

 
 
 

 
 

 
 
김미숙 | 2007.06.01 17:01:50 | 조회수(20749)
Today 3 Total 5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