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 회원가입
차 한잔하고 숨 좀 돌리시더
http://www.templevill.com/

won59kang    
현송 (won59kang)
茶와 禪은 하나일까요?
그저 默默히 마시고 默默히 坐禪할 뿐...
[사)진감초의다맥 한국선다회 제7대 다사]
[대만국제육우다예중심 노사]
안동 이수다원 원장
허튼소리
차 이바구
필독 하신분들께 감사의...
그려요... 숨 좀 돌...
숨좀 돌리고 차한잔 혀...
연승. 성원스님
삼법인 三法印
광륜사테스트
가 피 명 상
오직 할 뿐
 현송
연승. 성원스님
오직 할 뿐
ZERO POINT
달리는 큰법당

중국다학입문-차입분류2
 

나.青心大冇 칭신따모


(別名:大冇、青心仔、歹種仔) 樹形中等稍橫張性,葉形長橢圓形,葉尖先端凹入,葉片中央部最闊,鋸齒比較銳利,葉肉稍厚帶硬,中肋大稍明顯,側脈則不明顯,葉色呈暗綠色,幼芽肥大而密生茸毛且呈紫紅色,樹勢強,產量高。本品種以桃園、新竹、苗栗等主要產地,適製性廣,屬中生種,是製作白毫烏龍茶的當家品種。

資料來源:台灣茶交易網


(다른 이름: 따모, 청심자, 태종자) 수형은 약간 가로로 뻗은 형태이고,잎의 형태는 긴 타원형이며, 잎 끝부분의 앞쪽이 패였고, 잎의 중앙부분이 가장 넓으며, 톱니가 비교적 예리하고, 잎의 육질은 약간 두껍고 줄기를 대동하고 있으며, 中肋 큰 줄기가 명확하고, 측면의 맥은 불명확하며, 잎의 색깔은 암록색이고, 어린잎은 튼실하고 조밀하며 털이 나있고 자홍색을 띄며, 수세가 강하고 생산량이 높다. 본 품종은 桃園、新竹、苗栗 등지가 주산지이며, 제조범위가 넓고,中生種에 속하는,백호오룡차의 대표적 품종이다.

 

硬枝紅心(別名:大廣紅心)


樹型稍大,枝葉稍疏,葉形較青心烏龍為大,呈長橢圓狀披針形,鋸齒銳利大小不等,葉肉稍厚,帶光澤質硬,葉色呈紫紅色,幼芽肥大而密生茸毛,呈紫紅色,萌芽期長,樹勢強健,收量居中。目前以台北縣石門鄉為主產地,屬早生種。

資料來源:台灣茶交易網


수형은 가지가 크고, 지엽은 약간 드문드문하며, 잎의 형태는 청심오룡보다 크고, 긴 타원형을 이루고 침이 덮여있는 형이며, 톱니는 예리하나 크기는 고르지 않고, 잎의 육질은 약간 두꺼우며, 광택을 동반하고 질감이 딱딱하며, 잎의 색깔은 자홍색을 띄고, 어린잎은 튼실하고 털이 밀집되어 있으며, 역시 자홍색을 띄고, 발아기가 길며, 수세는 강건하고, 수확량은 중간이다. 현재 타이뻬이현 석문향이 주산지로, 조생종에 속한다.

 

大葉烏龍(別名:烏龍種) 대엽오룡(별명 : 오룡종)


樹勢高大,枝條粗,枝葉稍少,葉形長橢圓形,葉肉厚,葉色呈暗綠色,幼芽稍肥大,白毛多,呈淡紅色,樹勢佳,存活率高,生長迅速,收量居中。以台北縣汐止、七堵、石門、深坑、石碇等為主產地,目前栽培面積已逐漸減少,屬早生種。目前少量種在花蓮瑞穗,長的特別好,近年來漸成花東新茶區標榜的特色之一。

資料來源:台灣茶交易網


수세가 높고 크며, 가지는 거칠고, 지엽은 약간 적으며, 엽형은 긴 타원형이고, 엽육은 두꺼우며, 차잎의 색깔은 암녹색을 띄고, 어린잎은 약간 튼실하고 크며, 흰 털이 많고, 담홍색을 띄며, 수세가 아름답고, 생존율이 높으며, 성장이 빠르고, 수확량은 중간쯤이다. 台北縣 汐止、七堵、石門、深坑、石碇 등지가 주산지이고, 근래에 와서 재배면적이 감소하고 있으며, 조생종에 속한다. 근래에는 소량을 花蓮瑞穗에 심기도 하는데, 매우 잘 자라서, 근래에는 점점 화동신차지역을 대표하는 특색차 중의 하나로 되어가고 있다.

  

四季春(別名:四季仔) 사계춘(사계자)


它在木柵茶農「大頭輝」的茶園裡發現,屬早芽種,早春晚冬都生生不息,從不休眠,人稱大頭輝仔種。它是茶園裡自然雜交而成,帶有武夷種的特徵,可能是武夷與青心烏龍或青心大冇的雜交。名間的茶農李彩云,自木柵引種,大量種植;它的生長速度快,產量大,又有早春茶和晚冬茶可採,剛好填補市場空窗期,商品價值高。李彩云將它命名為四季春。

資料來源:台灣茶交易網


사계춘은 木柵茶농가인「大頭輝」의 차밭에서 발견된, 빨리 싹이 트는 종자에 속하고, 이른 봄과 늦은 겨울 모두 생생하게 잘 자라며, 휴면시기가 없고, 사람들은 大頭輝仔종이라 부른다. 사계춘은 차밭에 서 자연적으로 교접된 것으로, 무이종의 특색을 약간 가지고 있어, 무이와 청심오룡 혹은 칭신따모의 교접일 가능성이 있다. 명문 차농인 이채운이, 목책에서 종자를 가져와, 대량으로 재배하였는데; 사계춘은 성장속도가 빠르고, 생산량이 많으며, 早春茶와 晚冬茶를 딸 수 있는 것도 있으므로, 시장의 공백기를 매울 수 있어, 상품의 가치가 높다. 이채운은 그를 사계춘이라 불렀다.

2011.03.04 20:58:07 | 내 블로그 담기
적경   숨좀 돌리고 차한잔 혀요~
2011.03.07 14:12:26
현송   그려요... 숨 좀 돌리고 차 한잔하면 식은 차라도 향기는 마음속에 남아 있습니다.
2011.03.14 21:56:10
스팸댓글 또는 악의적인 댓글의 제한을 위해 사찰에서 블로그를 개설하신 후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12345678910
Today 72 Total 49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