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 회원가입
차 한잔하고 숨 좀 돌리시더
http://www.templevill.com/

won59kang    
현송 (won59kang)
茶와 禪은 하나일까요?
그저 默默히 마시고 默默히 坐禪할 뿐...
[사)진감초의다맥 한국선다회 제7대 다사]
[대만국제육우다예중심 노사]
안동 이수다원 원장
허튼소리
차 이바구
필독 하신분들께 감사의...
그려요... 숨 좀 돌...
숨좀 돌리고 차한잔 혀...
연승. 성원스님
삼법인 三法印
광륜사테스트
가 피 명 상
오직 할 뿐
 현송
연승. 성원스님
오직 할 뿐
ZERO POINT
달리는 큰법당

중국다학입문-차잎분류5
 

包種茶 포종차


條型( 文山 )包種茶產於台灣北部山區鄰近烏來風景區,以台北縣坪林、石碇、新店所產最負盛名。條型( 文山 )包種茶要求外觀成條索狀,色澤墨綠,水色密綠鮮豔略金黃,香氣清香幽雅似花香,滋味甘醇滑潤帶活性。此類茶著重香氣,香氣愈濃郁品質愈高級。

資料來源:台灣茶交易網


줄기형 (문산)포종차는 대만 북부 산간지역 인근의 오래 풍경구가 생산지인데, 타이뻬이현 평림、석정、신점이 가장 유명한 생산지이다. 줄기형 (문산)포종차는 외관이 줄기형이고, 색깔이 흑녹이며, 수색은 녹색이 선명한 가운데 금황색을 약간 띄고, 향기가 맑고 그윽하여 꽃향기와 같으며, 맛이 달고 순하며 부드럽고 활성을 띈다. 이런류의 차는 향기가 중시되고, 향기가 진할수록 품질이 고급이다.

 

白毫烏龍茶(東方美人茶) 백호오룡차(동방미인차)

又稱「椪風茶」,白毫烏龍茶為台灣最特殊之名茶,全世界僅台灣產製,其製茶原料採自受茶小綠葉蟬吸食之幼嫩茶芽,經手工攪拌控制發酵,使茶葉產生獨特的蜜糖香或熟果香,主要生產於新竹縣北埔、峨眉及苗栗縣頭屋、頭份一代茶區。白毫烏龍茶以芽尖帶白毫愈多愈高級而得名。其外觀不重條索緊結,而以白毫顯露,枝葉連理,白綠黃褐紅相間,猶如朵花為其特色,水呈琥珀色,具熟果香、蜜糖香,滋味圓柔醇厚。

資料來源:台灣茶交易網


「병풍차」라고도 하는, 백호오룡차는 대만의 가장 특별한 명차이며, 전세계에서 대만에서만 생산 제조하고, 그 제조원료는 다소록엽선으로써, 차벌레가 빨아먹은 어린차잎을 채취해서, 수공 혼합을 통해 발효를 통제하여, 차잎이 독특한 밀당향이나 숙과향을 내도록 하는데, 주요생산지는 신죽현 북포、아미 및 묘율현 두옥、두분일대의 차지역이다. 백호오룡차는 싹의 끝에 백호가 많을수록 고급이라는 데서 그 이름을 얻었다. 외관은 줄기의 긴밀성에 중요성을 두지는 않는다, 백호가 선명하고, 지엽이 붙어있으며, 색깔은 백ㆍ녹ㆍ황ㆍ갈ㆍ홍의 사이에 있고, 꽃봉오리같이 생긴 것이 그 특색이며, 탕색은 호박색을 띄고, 과일향과 밀당향이 나며, 맛이 부드럽고 순하다.

 

綠茶 녹차


它是一種不發酵茶,因製法不同,有蒸菁綠茶和炒菁綠茶之分,前者專銷日本。另一種生產於台北縣三峽茶區的『龍井茶』,則以內銷為主。

資料來源:台灣茶交易網


녹차는 일종의 불발효차로, 제조법이 다르기 때문에, 증청녹차와 초청녹차로 분류하고, 전자는 주로 일본으로 수출한다.  타이뻬이현 삼협차구에서 생산되는 다른 한 종류인『龍井茶』는, 내수용품이다.

 

紅茶 홍차


紅茶屬全發酵茶,外型分條型及碎型,茶湯朱紅,香味特殊,飲用時可酌加牛乳或檸檬等,具有多樣口味之變化。主要產於南投縣埔里、魚池及花蓮瑞穗、台東縣鹿野等茶區。

資料來源:台灣茶交易網


홍차는 전발효차에 속하고, 외형상 줄기형과 분말형으로 분류하며, 차탕은 주홍색이고, 향기와 맛이 독특하며, 음용시 우유나 오렌지 등을 가미하여 마실 수 있어, 다양한 맛의 변화를 구사할 수 있다. 주요산지는 남투현 보리、어지 및 화련서혜、대동현 마야 등의 차구이다。



聞名的台灣四大茶葉  資料來源:台灣茶交易網


2011.04.06 23:43:24
현송   필독 하신분들께 감사의 마음 전합니다. 그리고 의문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2011.04.14 22:37:13
스팸댓글 또는 악의적인 댓글의 제한을 위해 사찰에서 블로그를 개설하신 후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12345678910
Today 444 Total 48967